Return Label 이란?

리턴레이블(Return Label) 이란?

리턴레이블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제품을 반품하기 위해서 구매자가 쇼핑몰에 요청해서 해당 쇼핑몰이 발급해주는 반송송장을 말합니다. (이미지 참조) 보통 미국에서는 우리나라 쇼핑몰과 달리 해당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리턴레이블이 없이 물품부터 배송하게 되면 반송이 거부되는 경우가 많으니, 직구물품을 반품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리턴레이블 부터 받아야 합니다.

Return Label Sample

일반적으로 리턴레이블은 국내와 같이 반송시 유료로 반품을 하거나 혹은 반품비용을 모두 쇼핑몰에서 부담하는 무료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쇼핑몰에 따라 또는 반품 사유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반품의 귀책 사유가 누구한테 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과 동일하게 배송 받은 물품이 파손되었거나 불량이라면 쇼핑몰에서 반송비를 부담하며, 그게 아니고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단순 변심 같은 사유라면 구매자가 반송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쇼핑몰은 무료로 반품을 받아 주는 경우도 있으니 반품하려고 한다면 해당 쇼핑몰의 Return에 대한 정책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해외직구 반품 시 한가지 더 고려할 사항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직구할 때 배송대행 서비스를 통해 배송을 받는데, 이 경우 해외 쇼핑몰 입장에서는 국제배송이 아니고 자국내 배송으로 처리되었으며, 반품 시에도 역시 국내 배송으로 처리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무료 리턴레이블을 발급받아 반품한다 하더라도 해외의 배송대행지 까지는 본인이 국제배송을 해줘야 합니다. 물론 배송대행 서비스가 아닌 미국으로 부터 직접 배송을 받았고 무료 리턴레이블을 받은 경우라면, 국제배송비 까지 무료입니다.

리턴레이블 받는 방법

리턴레이블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구매한 해외 쇼핑몰의 Help/Support 등의 고객지원 메뉴를 통한 반품 접수, 이메일, 전화, 라이브채팅 등을 통해 리턴레이블 요청 할 수 있습니다.

2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40 − 36 =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